2015/06 7

김포 구래동에서도 보이는 비행기

구래동은 요즘 한참 건설중입니다. 저희 집 근처 사방에서 아파트와 상가가 올라가고 있구요. 아직은 멋진 노을을 볼 수 있지만, 몇년만 지나면 사방이 막힐 것입니다. 지금 많이 누려 놓지 못하면 나중에는 후회할 듯 하군요. 오늘 저녁때 잠깐 찍어 봤습니다. 요즘은 낮이 길어 늦은 시간에 매직이 열리는군요. 먼저 비행기 사진들... 솜사탕이라고 이름 붙인 사진 감성핀의 사진... 핀이 나가도 나름 좋네요. ㅎ 모두 오늘 센터에서 렌즈 분해 크리링 받은 올림푸스 E-P1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확실히 렌즈에 곰팡이와 먼지가 영향을 많이 끼치는 군요. 받자 마자 테스트로 찍어봤는데,콘트라스트가 살아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번들렌즈이지만, 꽤 쓸만하지 않나요? ㅎㅎ

photograph story 2015.06.12

사진을 취미 이상으로 생각한다면 모니터를 꼭 바꾸셔요.

저는 사진을 10여년 찍었던 모양입니다. 취미 이하에서 취미에서 이제는 취미 이상이 되어 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더 진전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최근에 모니터를 바꿨습니다.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죠. 제 모니터의 색상이 엉망이라는 것을. 카메라가 만들어주는 제조사 jpg만을 쓸때는 크게 사진 색감이 내 모니터와 다른 사람의 모니터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나타나는 것에 무관심 했는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모니터 켈리브레이션이 안된 대부분의 사람들 때문에 색감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했던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보정이라는 작업을 꾸준히 하다보니, 내가 작업한 사진이 내 폰에서 엉뚱하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고 나서...(그것도 매우 심하게)이거 큰일이다! 라는 것을 직감하게 됩니다. (모니터..

photograph story 2015.06.12

자전거 타고 동네 한바퀴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요즘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지요. 작년에 자전거 좀 타본다고 무리했다가 고생을 하고선 안탔는데, 무료해서 한번 타봤습니다. 자건거를 집에서 꺼내는거 귀찮기는 하지만, 일단 나가면 상쾌하고 좋습니다. 김포로 이사오고 환경이 바뀌어지니.. 그리 빨리 적응을 하지는 못하네요. 아직은 낯설다는 말이지요.동네를 돌면서 찍어봤는 사진들 올려 봅니다. ※클릭해야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sight-Ricoh GXR 2015.06.12